커뮤니티 여러분의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

건의 게시판

현재 페이지 경로 메인>커뮤니티>건의 게시판

[퀘스트]기획자, 개발진 여러분 이게 게임입니까?

작성자 정보
작성자
루나리온
작성일
2021.02.12 15:16
조회
1129

어릴 적에 했던 추억이 있어서 작년인가 한 번 돌아오긴 했습니다. 그러다가 바이런 떄문에 빡쳐서 게임을 안했던 기억이 있다가, 다시 어쩌다보니 돌아와서 플레이 했습니다. 뭐 나름 개편했다고 막 말한것 같았거든요.


근데 시발 이게 게임입니까?


존나 개빡치는게 많은데 생각나는대로 짚어보겠습니다.




1. 몬토로의 저주



이건 무슨 병신같은 생각으로 나온 기획이죠. 그때당시에는 이게 존나 개쩔고 힙했나봅니다. 시발. 

그리고 이후로 시간도 좀 지난 거 같은데 이건 도대체 수정할 생각을 안 보이네요?


사실 게임 수명도 다 했고 회사도 뭐... 기대하는게 잘못된 것 같기도 한데. 혹시 회사의 멋진 임원분이 개발진의 목에 칼을 들이대고 불합리한 시스템은 남겨둬야 한다고 했어요?


신규 복귀유저를 위해서 뭐 서버도 따로 만들고 이벤트 진행하실꺼면 이런것부터 제대로 잡아야죠. 사실 신규라고 해봤자 개미의 똥만큼이긴 하겠지만. 그건 운영 개판으로 쳤으니 그런거죠.


 이게 존나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핵심이고 반드시 있어야 하는 이유가 있기 떄문에 수정을 안 하는 거겠죠? 몬토로는 존나 짱짱쌘 악당이니까? 그리고 좆도 모르는 저같은 유저들은 마냥 달리면서 뒤지고 꾸역꾸역 진행하고?


 근데 그와중에 또 사냥을 해서 몬스터를 잡아야 소공녀라는 아이템을 주더라구요.


 너넨 시발 생각이란 것이 있습니까? 네? 다른 필드에서 극악한 확률로 나온다구요? 응 사람들 다 킵해놔서 사냥하기도 벅찬데 채널도 안 늘려놨잖아요. 애시당초 몬토로의 저주 이 좆같은 걸 없애거나 아주 낮게 하향을 시키거나 하면 되는거 아닙니까? 왜 엉뚱한걸 건드려요. 임원분들이 그렇게는 죽어도 안 된대요?


 또 이런 와중에  존나 썐 제너럴 뭐시기들이 가득한 한가운데에 가야 퀘스트 미션으로 진행할 수가 있네요? 이야, 몬토로의 저주 때문에 몬스터 잡기도 어려운 저 같은 뉴비는 시발, 소울크리스탈로 부활하면서 꾸역꾸역가다가 캐릭터 하나 죽은 상태에서 미션 진행되면 다시 달려가서 그지랄을 해야겠군요?


 내가 방금 그래서 게임 껐습니다, 이 게임조무사야.


 도대체 이게 뭐라고 그렇게까지 남겨두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전 개발자의 유산이라 페루초의 유산처럼 지켜내야만 하는겁니까? 정말 대단하군요! 역시 그라나도 에스파다야!
 


 2. 중학생 1학년이 쓴 것 같은 시나리오와 스킵따윈 없는 연출



 혹시 바이런 시나리오 개발 당시 개발진이 한 3명에서 5명정도 밖에 안 됐습니까? 시나리오 작가를 구할 돈이 없었을 수도 있겠군요.


대사를 무슨 씨발. 캐릭터성은 개판이고 대사조차도 엉망진창입니다. 마치 글을 안 써본 중학생이 막 신나서 지 좋아하는 거 가져다 붙이면서 놀아댄 것만 같은 스토리와 대사에요.


'물의 성마수'요? 시발, 성마수에 있는 수가 물인데 물의 마력깃든 성스러운 물이라니. 이딴걸 어떻게든 진행시킨 개발진 여러분이 대단한 것 같기 합니다. 개발진 중에는 문과가 없었습니까?



 이건 그렇다고 칩시다. 스토리는 스킵이 국룰이라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근데 끔찍한건 이걸 다 봐야 합니다. 강제로.



 미치셨습니까? 게임 개편할떄 이런거 개편하면 막 알러지가 돋아요? 아 맞다. 사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개발의지가 없는 게임이었죠. 그래서 막 5분이 넘어가는걸 그냥 지켜만 봐야 합니다.


 시발 내가 게임하러왔지 중학생이 쓴 팬픽을 엉성한 컷신으로 구성된걸 보려고 왔습니까? 아, 유사게임이었지 참.


 마치 바이런부터 개발목표가 소울크리스탈 따위를 많이 팔아먹자. 어떻게든 게임에 접속해 있는 시간을 늘리자. 이게 전부인거 같아요. 임원분들이 게임접속기간이 길면 흡족해하세요? 그래서 개발목표를 그쪽으로 잡은거죠?


 아니지. 이건 지난거잖아. 이미 시나리오가 쭉쭉 나왔잖아요. 그럼 시발 이런 병신같은 것들을 갈아 엎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신규복귀서버인데 시발 어찌 다 고인물들만 하셔서 그런가본가 합니다.


 근데 전 이 좆같은 불합리성과 악의를 가진 게임이 너무나 이상해서 못해먹겠습니다. 내가 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게임을 해야하는거지? 싶더라구요.


 


1.몬토로의 저주, 그 저주를 받고 사냥해야하는 몹들. 좆같은 소크런. 이거 굳이 필요합니까? 이 게임은 바이런 이후로 더 좆같아질 것이니 떨어질거면 떨어져라. 이런 문지기에요? 이게 의도적인 거라면 성공했네요. 게임조무사들아. 그런 와중에 퀘를 꺠려면 그 몹들 사이로 가야한다? 너넨 시발 라오어 개발자입니까? 내가 저놈을 화나게했어! 난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다! 골프공 같은 새끼들.

 초심자용 소크니 뭐니 주지말고 이런걸 그냥 없애라고. 있어야 할 이유가 없잖아. 


2. 좆같은 시나리오와 스킵안되는 연출. 대사를 다시 쓰거나 이런건 님들 안 고칠거잖아요. 그럴 곳에 쓸 돈도 인력도 없을 것이고. 그럼 시발 좆같은 연출 다 뺴고 그냥 스킵가능하게 해달라구요. 



사실 여기까지말곤 잘 모르겠습니다. 그 이후를 해본 적도 없을 뿐더러 바이런전까지는 그래도 소소하게 할만 했거든요. 설원떄부터 몬토로의 중2병 가득한 의미없는 대사들을 빼면요.



어차피 개발의도도 없고 그런 곳에 쓸 돈도 없고 인력도 없는 그라나도 에스파다이지만. 22년 말쯤엔 섭종소식이 들릴 것 같아 안타깝네요. 그러니까 이딴거 안고치고 신캐나 하나 둘 끄적끄적 내는거겠지. 


그래도 명색이 15년된 게임이고, 한때 빛났던 게임이 이따구로 운영되는 걸 보니 참 마음이 아픕니다. 지금은 좀 바뀌었지만 예전에 퀘스트를 꺠기 위해 유료재화를 사용해야 했던 게 기억나네요. 병신들.


 아무튼 이런건 좀 바꿔주십쇼. 의지가 있다면요.  

    










 





 

  




프로필이미지

이름
루나리온
기타정보
Lv.0

가문정보 최근게시물

글 목록 (건의게시판)
번호 구분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NOTICE -
2022년 6월 Best 건의 내용 선정 및 코멘... 안녕하세요. 그라나도 에스파다 GM팀 입니다.건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유저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개발팀은 건의 게시판이 ...
캐라콘 2022.07.20 2768 -
41448 캐릭터
루비아나 상향건의 [2] 1. 직스 효과에 대한 아이러니전격관통력 대비 지능 증가인데...루비아나의 스킬들은 지능에 대하여 어떤 강화효과도 없구..지능에 비례하...
샴푸 2021.08.16 739 6
41447 미션
광유혼~ [4] 광유혼 보스 간격 너무 긴데 보스 잡고서 몇초 동안 스트린트라도 걸어주세요..
˛폭풍¸ 2021.08.15 872 7
41446 기타
마블 이벤트 개선사항 건의 [2] 럭키존에 도착하면 굳이 2000배수 3000배수가아니라도반지상자 1~3개 쯤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new로켓단 2021.08.14 800 11
41445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 수주 [2] 얼마전까지 이벤트할때 전날 퀘스트한것깜빡하고 완료 못하면 그다음날 완료하고당일날 다시 받을수 있었는데 이제 안되네요?전날퀘 다음날...
BEAUTI 2021.08.13 802 10
41444 미션
그라에 돈 쳐 박는 사람들은 마송들인가?... [4] ?그라를 하고 있으면 얼마전에 본차트를 달리는 남자 203회-완전 매운맛! 세계의 위험한 축제들이 회가 생각이 난다..왜 이런 게임이 아직...
아서라 2021.08.13 879 0
41443 퀘스트
폐허랑 신전 워프 저장좀 가능 하게 해줘... 이동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폐허지역이랑 신전지역 워프 저장 가능 하게 좀 해주세요.제발 부탁 드립니다..
루시아¿ 2021.08.13 642 0
41442 퀘스트
마리아영입퀘스트를 하면서 영입퀘 전용 ... 현재 시나리오나 영입퀘를 진행 하는데 있어 미션안의 몹을 잡아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리아 영입을 위해 퀴니튤라토벌전을 매일 돌고...
THE데스 2021.08.13 713 1
41441 아이템 이재석 2021.08.13 640 0
41439 기타
복귀 개척민 보상 변경부탁드립니다. 화려환귀환7일 그가돌아왔다 인벤만차지하는크레템을주는데크레템을 리전아이템or 엘익페 아이템으로 변경하면 복귀자들이 복귀정착하는데 ...
이재석 2021.08.12 619 3
41438 미션
버프삭제 패턴을 삭제해주세요 [1] 버프좃망겜 게임에서 각종 보스들한테 왜 버프삭제패턴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스트레스받아 뒤지라고 해놓은거같은데 재미도 감동도없습...
이재석 2021.08.12 776 8
41437 캐릭터
크리스티나 사냥 건의드립니다. [2] 크리스티나 1번스킬을 무조건 써야지만 다른 2가지 공격스킬을 쓸 수 있는데요.다른 캐릭터들은 버프걸고 딜할시간에.. 크리스티나는버프걸...
대공황 2021.08.11 832 8
41436 미션
나크리아 토벌 건의합니다.. 황금골렘 타격하지 않아도 끼릭끼릭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바꿔주세요요즈음 스펙들이 좋아지셔서 그런지 등장하고 5초정도면 골렘이 잡히...
ilet 2021.08.11 624 9
41435 캐릭터
케인 마을 대기 모션 적용해주세요. [1] 애가 눈도 못감고 있습니다. 눈 깜빡임 적용이 안된거죠.이벤트때 npc케인은 90도 정중한 인사를 했었는데왜 이미 제작 완료된 모션도 적용...
SHINee☆ 2021.08.11 645 4
41434 기타
대체 일을 하기는 하나? [2] ?심심하면 1인 모드가 되어서 혼자만 빨빨 거리며 돌아다닌다..그래서 보면 전체 모드가 풀려서 강제 개별 모드가 되어있다..이게 정말 심...
아서라 2021.08.10 733 0
41433 캐릭터
케릭터별 목소리 음량 통일 좀 해주세요 [1] 어떤 케릭은 목소리 크고 어떤 케릭은 작고들리지가 않아요안들려서 목소리 음량 키우면 들리던 애들이 대빵 커져버려서 너무 시끄럽고대체...
HoloLive카 2021.08.10 598 5
41432 아이템
그라를 하는 사람들에게 직면한 소소한 ... [4] ?아이템들이 창고에서 썩는다는것..왜?그 썅넘? 족보도 없는 이상한 존재인종추 때문이지..캐릭을 하나를 온전히 키울려면 무기를 무려 5가...
아서라 2021.08.10 879 1
41431 퀘스트
타임패러독스 일그러진 / 일반 보상 개편... 타임패러독스 시간의편린으로 미션을 매일 돌고 있습니다.일그러진은 백금괴 1~3그냥 시간의 편린은 백금괴 1~6이렇게 드랍하는걸로 알고있...
포이베 2021.08.10 760 9
41430 캐릭터
안쓰는 혹은 중복되는 남는 캐릭터 카드... [1] 그라에는 참 많은 캐릭들이 있는것 같습니다.하지만 그중에서도 주력으로 쓰이는 캐릭은은 손에 꼽는것 같고버려지고 배럭에 짱박히는 캐릭...
오트리빈 2021.08.09 870 0
41429 캐릭터
비키성장판.. 닫힌거 아니죠? [5] 비키 성인버전 안나오나요?섹시한 어른버전 비키가 보고 싶습니다...첫째는 소환캐 일것이며.. 스킬은 1.로봇버전 터리독 [ 설정은 죽은뒤 ...
우유맛나 2021.08.09 952 2
41427 아이템
+10 보스 레이드 악세의 1일 효과에 대한... +10 보스 레이드 악세의 1일 효과에 대한 업데이트 바랍니다.악세의 최종 10강화 버전에 대한 정보를 찾는 기준이 되는 아이템 입니다.악세...
THE데스 2021.08.08 800 1

최근 10,000건의 게시물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더 많은 검색을 원하시면 [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통합검색

통합검색

배너 모음

베너 모음